(주)우인기업

1588-5601
상호 : (주)우인기업
사업자등록번호 : 220-81-30408
대표 : 최용표
Email : wooinko@hanmail.net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로 42-4(고매동)
TEL : 1588-5601
FAX : 031-339-5594

  • HOME
  • 부스덕트
  • LS전선

부스덕트

LS전선

BUS_E-series_kr

1. Introduction
  • Overview

    E-series는..
    LS전선 E-series Busduct는 전압 AC 1000V 이하, 전류 630A~7500A의 구간에 적용가능한 제품입니다. 접속KIT를 이용한 접속방식으로써, 제품과 제품의 연결시 접속면적이 증가되어 접촉저항을 최소화시켰으며, 기본적으로 IP54 등급을 채택하고 있으나 고객요구에 따라 옥내형 및 옥외형 IP65로도 등급 상향이 가능하며, Option사항으로 옥내형 IP42로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절연방식에 따라 Polyester Film 사용시 Ez-way, Mica Film 사용시 Ef-way, Epoxy Powder 사용시 Ex-way의 3가지 타입으로 구분됩니다.

    Compact한 Size
    LS전선 E-series Busduct는 효율적으로 열발산이 가능한 외함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도체 사이즈를 기존 Busduct보다 더욱 작게 줄여 제품의 무게가 훨씬 가벼워졌기 때문에 설치가 편리해졌고, Busduct가 차지하는 공간도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경제적이고 간편한 시공
    LS전선 E-series Busduct는 알루미늄 외함에 접속Kit 방식의 접속부 구조로 되어 있어, 제품 설치가 용이하며 시공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Option : 접속부 One-Bolting 구조)

    쉬운 부하 분기
    LS전선 E-series Busduct는 한 개의 Line에서 직접 Plug-in Box를 통해 분기를 할 수 있어 전력시스템을 간소화 할 수 있고, Plug-in Box내에는 MCCB를 내장하여 효과적으로 사고전류에 대한 차단이 가능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이고 간편한 시공
    LS전선 E-series Busduct는 알루미늄 외함에 접속Kit 방식의 접속부 구조로 되어 있어, 제품 설치가 용이하며 시공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Option : 접속부 One-Bolting 구조)

    쉬운 부하 분기
    LS전선 E-series Busduct는 한 개의 Line에서 직접 Plug-in Box를 통해 분기를 할 수 있어 전력시스템을 간소화 할 수 있고, Plug-in Box내에는 MCCB를 내장하여 효과적으로 사고전류에 대한 차단이 가능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 Application
2. General Data
  • 기본구조

    E-series Busduct는 각 상별 도체를 내열등급 130도이상의 절연물로 절연하며, AL외함으로 보호하고 있는 형태의 상 밀착형(Sandwich Type) 구조로써, 전압은 AC 1000V 이하, 전압은 630 ~ 7500A 구간에 적용 가능합니다. 접속KIT를 이용한 제품연결방식과 기본 IP54 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One-Bolting 옵션)

  • 접속부
    Feature

    접속Kit 또는 One-Bolting의 접속 Plate는 도체와 마찬가지로 석도금(은도금 옵션)을 실시하여 접속부가 변색이 되거나 오염되지 않으며, 관리의 편리성을 위한 D.H 볼트와 Visible-label을 사용하여 설치의 유무를 확인하고 접속부 전체면에 균일하게 압축력을 가할 수 있는 Disc Spring을 갖는 구조입니다.

    Double Head 볼트

    시공 시 접속Kit 내 적절한 토크치를 부여하기 위해 D.H(이중머리) 볼트가 채택되었습니다. 토크 렌치로 바깥쪽 볼트 머리를 800~1000kgf·cm의 압력으로 조이면 바깥쪽 볼트 머리가 파단되면서 자동적으로 TAG가 떨어져나가 육안으로도 쉽게 접속부 볼트가 규정된 값으로 조여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접속부 시공 전 내부 이물 확인 및 청결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삽입 시와 삽입 후 접속 Kit가 비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접속 시 제품에 과도한 충격을 주어 부품이 깨지는 현상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반드시 D.H 볼트를 파단하여 적색 Tag가 떨어져 나감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일 적정토크로 체결이 되지 않았다면 사용 중 발열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접지 및 고조파

    E-series Busduct는 전체 외함이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졌으며, 외함 단면적은 각상 도체의 100%이상입니다. 따라서 E-series Busduct의 알루미늄 외함은 100%이상의 접지 도체 역할을 하며, 동시에 도체의 열발산을 향상시키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50% 또는 100% 용량의 접지를 추가로 요구할 경우, 제품 내부에 Internal 접지 도체를 내장하여 제작이 가능합니다.

    200%N형 Busduct는 고조파 전류가 발생되는 비선형 부하용 Busduct로서 최근 사무자동화와 전산장비 증가로 인해 빌딩 내 수배전 시스템에서 비 선형 부하가 증가하는 추세이고, 이로 인해 발생된 고조파 전류는 N상에 최대 200%의 과전류가 흐를 수 있습니다. LS전선 200%N형 Busduct는 이러한 고조파 발생 가능성이 높은 수배전 시스템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도금/도장
    도금
    • 도체의 접속부, Tap 및 Plug 등에 ‘전기도금방식’으로 부착되 어 전기적 특성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고 부식을 방지합니다. 석도금을 기본 표준으로 하나, 고객의 요구에 따라 은도금도 가능합니다.
    도장
    • 열적특성을 향상시키고 부식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설치 시 주변 환경과 조화를 위해서 외함은 표면처리를 한 후 에폭시 폴리에스테르계(Hybrid) 분체도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고객 요구에 맞추어 다양하게 제작 가능합니다.
  • IP 등급 (Degree of Protection)

    IEC 60529(Degree of Protection Provided by Enclosure-IP Code)에서 일반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국제보호등급 기호입니다.

    LS전선 E-series의 방수등급은 표준이 IP54이지만, 사용환경 및 고객요구에 따라 IP42~65까지 조정이 가능합니다. Gemeral Data 20